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여행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비행기 안전수칙!
2023. 2. 21. 14:54

 

요즘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건 무척 설레고 신나는 일이지만, 아무리 즐거운 순간이라도 안전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되겠죠? 여행 떠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비행기 안전수칙을 소개합니다!

 

비행기 안전수칙 안전벨트 착용하기

난기류나 비상사태가 발생했을 때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좌석에 앉아있을 때는 꼭 안전벨트를 매야 합니다. 특히 이착륙할 때는 꼭 안전벨트를 잊지 마세요!

 

비행기 안전수칙 산소마스크는 본인 먼저

실내 기압이 떨어지면 산소 마스크가 머리 위 칸에서 떨어집니다. 먼저 본인이 마스크를 착용한 다음 주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본인의 마스크를 먼저 쓰지 않으면 산소가 부족해 정신을 잃을 수 있어 주변 사람들도 도울 수 없게 됩니다.

 

비행기 안전수칙 비상구 위치 파악하기

비행기 비상구 위치를 미리 파악해 두세요! 화재의 연기로 인해 바닥에 있는 비상구 안내 표시등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대략적인 위치를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비상구 앞의 좌석에 앉았다면 다른 승객의 비상탈출을 도와야 할 의무가 있답니다.

 

비행기 안전수칙 수하물 안전하게 보관하기

기내에 휴대한 짐은 머리 위 칸이나 앞좌석 아래에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지정된 장소 이외에 있는 수하물은 비행기가 흔들릴 때 자리를 벗어나면서 나나 다른 승객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이죠! 이때 무거운 물건은 머리 위 칸에 보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매너있는 비행기 탑승을 위한 꿀TIP!

(1) 앞 사람의 의자를 발로 차지 않기
(2) 과한 향수 사용은 자제하기
(3) 음악이나 동영상 시청은 이어폰 꽂기
(4) 음주는 적당량 지키기

 

비행기 안전수칙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시행되는 규칙인 만큼 꼭 지켜야 합니다. 안전수칙을 꼭 기억해두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