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해외여행 물갈이, 증상과 대처법은?
2023. 2. 9. 13:32

즐거운 해외여행을 떠났는데 갑자기 몸이 아프다면 정말 속상할 텐데요. 특히 물갈이라고 부르는 여행자 설사증때문에 설사를 막아주는 지사제를 챙겨가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물갈이는 어떤 질환이고, 왜 생기는 걸까요?

 

물갈이 증상

물갈이는 세균 감염으로 인해 설사 증상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주된 증상은 설사, 구토, 구역, 복통, 피로감으로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답니다. 하루 3번 이상 설사를 한다면 물갈이를 의심해 보세요. 매년 전 세계적으로 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여행 중 물갈이를 경험한다고 해요!

 

물갈이 원인

오염된 식품이나 물을 섭취하여 장독성 대장균 등 세균에 감염되는 것이 물갈이의 주된 원인이에요. 그 외에 바이러스나 기생충 역시 물갈이를 유발할 수 있죠. 특히 수돗물이나 덜 익은 해산물, 생 야채 등을 먹었을 때 쉽게 걸릴 수 있어요.

 

물갈이 예방법

여행 중에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길거리 음식이나 음료는 가급적 먹지 않아야 해요. , 고기나 생선은 반드시 익혀 먹고 과일이나 야채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제거한 후 먹어야 해요. 물은 생수를 구입해서 마시거나 끓여 마셔야 세균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물갈이 대처법 꿀TIP!

(1) 당분과 염분이 포함된 음료를 마셔 탈수 증상을 막기

(2) 심한 탈수 증상이 생겼다면 경구 수액제 섭취하기

(3) 지사제를 복용해 설사 멈추기

(4)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낫지 않거나 심한 구토, 발열이 동반되면 병원에 방문하기

 

오늘은 해외여행 중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물갈이 증상의 원인과 예방법, 대처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칫 여행을 망칠 수 있는 물갈이, 꼭 미리 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