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겨울철 반려견 감기 예방법과 대처법!
2023. 1. 27. 13:00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그런데 귀여운 반려견들도 겨울철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반려견 감기의 증상부터 예방법, 대처법까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볼까요?

 

반려견이 감기에 걸리면 기침하거나캑캑거리는 소리와 함께 발열,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거품 토를 하기도 해요. 이런 증상이 2~3일 이상 지속되면 동물병원을 내원해 검사 및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만약 치료 없이 방치되면 2차 세균감염으로 인해 고열, 누런 콧물(화농성 콧물), 기력저하,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어요.

 

반려견은개 인플루엔자로 인해 발생해요. 그래서 사람과 반려견 사이에는 전염이 되지 않지만, 반려견끼리 전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개 인플루엔자의 전염력은 95%로 매우 높답니다. 치사율은 5% 수준이지만 나이가 많거나 다른 질병이 있는 등 면역력이 약한 반려견의 치사율은 50% 이상으로 높아져요.

 

반려견이 감기에 걸렸다면 동물병원을 방문해 치료받는 게 가장 중요해요. 그렇지만 병원을 방문한 이후에도 컨디션이 회복될 수 있도록 집에서 관리해 주어야 하는데요. 산책 등 외출은 당분간 삼가고 집안을 높은 습도로 유지해 주세요. 보양식을 챙겨주는 것도 좋지만, 과도한 단백질이나 지방은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반려견 감기 예방하는 꿀TIP!

(1) 매년 1회 반려견 독감 백신 접종하기

(2) 다른 반려견과 그릇, 장난감 같이 쓰지 않기

(3) 규칙적인 산책과 운동하기

(4) 물 충분히 마시기

 

오늘은 반려견 감기의 원인과 예방법, 대처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내 반려견이 갑자기 아프면 정말 가슴이 철렁할 수밖에 없는데요. 겨울이면 걸리기 쉬운 반려견 감기는 백신으로 대부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접종하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