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다이어터를 위한 아침 식사 메뉴 추천 BEST 5!
2023. 4. 19. 17:50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옷차림도 한껏 가벼워졌는데요. 봄을 맞이해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침 식사인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침 식사 메뉴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터를 위한 아침 식사 메뉴 5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다이어트와 아침 식사

 

다이어트에 아침 식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아침 식사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침 식사를 거르면 점심이나 저녁 식사에서 과식하기 쉬워지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를 할 땐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 먹는 것이 좋답니다! 영양가 있고 포만감이 뛰어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오트밀죽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은 아침 식사 메뉴로는 오트밀죽이 있습니다. 오트밀이라고 불리는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단백질 함량이 높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트밀에 우유 또는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리면 간단하지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오트밀죽이 완성돼요. 기호에 따라 바나나와 같은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어 먹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릭요거트 샐러드

 

유산균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포만감이 뛰어나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손꼽히는 그릭요거트! 특히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다이어트 할 때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장 건강이죠! 그릭요거트에 딸기, 사과, 포도 등 여러 종류의 과일과 각종 씨앗, 견과류 등을 토핑해 비타민까지 풍부한 그릭요거트 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 아침을 건강하고 달콤하게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치아씨드 푸딩

 

아침으로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치아씨드 푸딩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10분 만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우유 1컵에 치아씨드 2~3큰술을 넣고 잘 저은 후 냉장고에 하룻밤 불려주세요. 그다음 여기에 꿀이나 설탕 대체 감미료를 넣고 잘 섞어준 후, 과일이나 코코아 파우더, 피넛버터 등 원하는 토핑을 올리면 끝! 좀 더 꾸덕한 질감을 원한다면 우유는 1/2컵만 넣어도 된답니다.

 

 

 

통밀 샌드위치

 

통밀빵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풍부한 영양소 때문에 일반 식빵을 피하고 싶은 다이어터에게 좋은 대체제가 되어주죠. 아보카도, 토마토, 수란을 곁들인 통밀 샌드위치를 만들어 풍부한 아침 식사를 즐겨 보세요. 여기에 슬라이스한 바나나나 닭가슴살 등을 넣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통밀 샌드위치 재료를 전날에 준비해 두고, 아침에 재료를 조합해 먹으면 간편하게 아침 식사로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연두부 계란찜

 

연두부와 계란찜은 뛰어난 포만감과 더불어 훌륭한 맛과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을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음식이랍니다. 달걀 2, 소금 약간을 잘 풀어준 후, 다시마 육수 1/2컵을 냄비나 뚝배기에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달걀물을 넣어주면서 숟가락으로 천천히 저어주세요. 달걀이 엉기기 시작하면 연두부 1/4모를 넣고 뚜껑을 덮은 채 약불에 2~3분 정도 익혀주세요. 마지막으로 불을 끈 후 3분 정도 뜸을 들이면 완성이에요! 부드럽고 단백질도 풍부한 연두부 계란찜을 먹으며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해 보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5가지 아침 식사 메뉴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아침 식사로 에너지 넘치는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