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봄철 심해지는 비염 관리에 좋은 음식 BEST 5!
2023. 4. 13. 15:10

봄은 화사한 꽃들이 피는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비염이 있는 분들에겐 무척 괴로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각종 꽃과 나무에서 꽃가루를 공기 중으로 방출하는데요. 이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재채기, 가려움증,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곧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합니다. 봄철 심해지는 비염에 좋은 음식 먹고 더 건강하게 관리해 보세요!

 

 

 

비염에 좋은 음식 검은콩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비타민B나 필수 아미노산, 아놀레산 등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기침 가래를 삭이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 비염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답니다. 깨끗하게 씻은 검은콩을 불리고 간장과 설탕 등을 넣어 조린 콩자반을 반찬으로 드셔 보는 것 어떨까요?

 

 

 

비염에 좋은 음식 미나리

 

비염에 좋은 또 다른 음식으로는 미나리가 있습니다. 봄철 대표 나물인 미나리는 비타민C가 풍부해 알레르기 반응과 염증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의 분비와 작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봄철 노출되기 쉬운 중금속이나 미세먼지 해독도 가능하답니다. 매실액과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 등을 넣고 고소하고 새콤하게 무친 미나리로 비염 증상을 완화해 보세요.

 

 

 

비염에 좋은 음식 연근

 

연근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소염작용이 매우 뛰어난 음식인데요. 따라서 코 내부 점막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염이 있다면, 연근으로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보세요! 연근을 찹쌀가루에 묻혀 구운 후 초간장에 찍어 먹는 연근 찹쌀 구이는 간단하게 준비해서 먹을 수 있어 간식이나 안줏거리로도 좋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딸기

 

봄을 상징하는 과일인 달콤한 딸기가 비염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호흡시 손상을 막아 준답니다. 생딸기와 바나나, 플레인 요거트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딸기 스무디를 만들어 맛있는 디저트로 드셔보세요!

 

 

 

비염에 좋은 음식 생강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은 비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비타민C,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고 히스타민의 분비 및 작용을 억제하며 항균 및 항바이러스 살균 작용을 한답니다. , 몸을 따뜻하게 해 면역과민반응도 줄여줄 수 있어요. 잘 씻은 생강의 껍질을 제거한 후 얇게 썰어 꿀과 설탕에 버무려 밀폐된 병에 장기간 보관해 생강청을 만들어 따뜻한 차로 마셔 보세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이 심할 때는 몸에 기운이 없고 입맛도 떨어지는 일이 많은데요. 봄철 입맛을 돋우는 맛있는 음식들로 비염 증상까지 한 번에 관리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