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탈모의 원인, 황사 대비 두피 관리법!
2023. 4. 7. 17:27

 

황사는 탈모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봄철 황사에 대비해 두피 건강을 지키는 관리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황사가 두피에 미치는 영향

 

황사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와 함께 두피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황사는 두피의 모공을 막아서 두피에 산소 공급을 방해하고, 먼지와 각질이 쌓여 두피에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이런 염증은 두피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황사 대비 두피 관리법1: 외출 시 모자 착용하기

 

외출 시 모자를 착용하면 머리카락과 두피를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모자를 쓰면 머리카락에 먼지가 덜 닿게 되어 두피의 부담을 줄어드는 것인데요. 특히 봄철 황사가 많은 날에는 꼭 모자를 착용하여 머리카락과 두피를 보호하세요!

 

 

 

 

황사 대비 두피 관리법2: 헤어제품 사용 자제하기

 

끈적이는 헤어제품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먼지와 미세먼지를 더 쉽게 달라붙어 두피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어요. 황사가 많은 봄철에는 끈적이는 헤어제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답니다. , 헤어제품을 사용한 경우 완전히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해야 해요.

 

 

 

 

황사 대비 두피 관리법3: 빗으로 먼지 제거하기

 

외출 후 머리를 감기 전에 머리카락을 꼼꼼히 빗질하면 두피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빗으로 먼지를 먼저 1차 제거한 후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에 남아있던 미세먼지와 황사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죠.

 

 

 

 

황사 대비 두피 관리법5: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충분한 수분 섭취는 두피 건강의 필수요소예요! 물은 몸의 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머리카락과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봄철 황사로 인해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는 게 좋답니다. 또한, 카페인이 많은 음료보다는 물, 녹차, 혹은 차를 마시는 것이 두피 건강에 더 도움이 돼요.

 

지금까지 탈모 예방을 위한 봄철 황사 대비 두피 관리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오늘부터 두피 건강을 위해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