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똑똑하게 여행 짐 싸는 꿀팁! BEST 5
2023. 5. 30. 14:27

 

오랜만에 해외여행 짐을 싸려고 하니 막막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똑똑하게 여행 짐 싸는 꿀팁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오늘 배울 꿀팁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짐을 싸보세요!

 

 

 

무게를 고려해 짐 배치하기

 

가장 먼저 캐리어에 짐을 넣을 때는 꼭 물건의 무게를 고려해 배치하는 것이 좋아요. 가벼운 물건을 아래에 놓을 경우 뭉개지거나 부서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벼운 물건은 캐리어 손잡이 방향에, 무거운 물건은 캐리어 바퀴 방향에 둘 수 있도록 적절히 짐을 배치해 보세요! 그러면 더 안정적으로 짐이 배치되어, 캐리어 안에 더 많은 짐을 넣을 수도 있답니다. 본격적으로 짐을 싸기 전 가장 먼저 무게 별로 짐을 분류한다면 큰 도움이 되겠죠?

 

 

 

옷 말아서 진공 압축하기

 

여행 짐을 쌀 때 골칫거리 중 하나가 바로 옷인데요. 여행을 가서 예쁜 옷을 입고 싶지만, 마음껏 옷을 챙기기엔 캐리어의 공간이 부족할 때가 많죠. 또 옷을 개어 가방에 넣다 보면 구김살이 생겨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진공팩을 활용해 보세요! 진공팩에 옷을 넣을 땐 옷을 접는 대신 돌돌 말아서 넣는게 좋은데요. 이렇게 옷을 돌돌 말아 넣어야 옷이 구겨지지 않는데다 부피도 크게 줄어든답니다!

 

 

 

파우치로 물건 분류하기

 

짐을 똑똑하게 싸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파우치로 물건을 분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다양한 크기의 여행용 파우치를 준비해 물건을 분류해 넣어보세요. 진공포장 한 옷은 큰 파우치에 모아 넣고, 작은 파우치엔 전자제품이나 케이블을 넣는다면 물건들이 서로 엉키기 않아 캐리어에 더 많은 공간이 확보될 수 있답니다. 또한 전자제품이나 케이블은 보안 검색 시에 시간이 지체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요. 이런 종류의 물건들은 미리 모아 하나로 정리하면 시간이 지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전자기기나 주차권, 자동차 키, 약품 등 흩어지기 쉬운 물건들도 여행용 파우치를 활용해 보관해 보세요!

 

 

 

 

샤워캡으로 신발 보관하기

 

여행 중에는 신발을 갈아 신어야 할 일이 꽤 많은데요. 문제는 신발을 신고 나면 신발 밑창이 더러워지기 때문에 그대로 캐리어에 다시 넣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비닐봉지에 담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꺼내기가 불편한데요. 샤워캡을 활용하면 보관도 간편, 꺼내는 것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일회용 샤워캡을 머리에 씌우듯, 신발에 씌워보세요! 샤워캡의 고무줄이 신발 사이즈 맞게 감싸주면서 신발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된답니다! 봉지나 파우치에 넣는 것보다 공간차지도 덜 해 편리하니 꼭 시도해 보세요!

 

 

 

 

약통에 액세서리 보관하기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바로 액세서리 보관 꿀팁인데요. 액세서리는 크기가 작다 보니 잃어버리기 쉬워요. 그런데 다른 물품과 달리 자주 교체해야 하다 보니 더욱 분실 위험이 커지는데요. 쉽게 넣었다 꺼냈다 할 수 있도록 약통을 활용해 보세요! 그냥 비닐로 보관하면 목걸이 줄이 꼬이거나 귀걸이를 한쪽만 잃어버리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약통은 플라스틱 재질이라 그런 문제가 잘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죠. 또한 약통은 투명하기 때문에 한 눈에 약통 속 액세서리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떠날 때 짐을 어떻게 싸는 것이 좋은 지 알려드렸어요! 즐거운 해외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꼼꼼한 준비가 필수인데요. 올 여름 편안한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준비 단계부터 든든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