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서울·경기 BEST 5 튤립 명소 추천!
2023. 4. 5. 14:55

 

봄이 되면 갖가지 다양한 꽃이 피어나는데요. 특히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상의 튤립으로 가득한 화원은 굉장히 아름답죠. 봄을 맞이해 예쁜 튤립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명소를 추천해 드려요!

 

 

 

서울 연희숲속쉼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서울 서대문구의 연희숲속쉼터는 봄철 나들이를 하기에 좋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해요. 지난해 가을 미리 심어 둔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구근 등 1 7천여개의 꽃과 벚나무류 123그루로 가득한 봄의 정원이랍니다. 특히 튤립으로 가득한 동산은 알록달록한 튤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설 정도라고 하는데요. 떠오르는 튤립 명소인 서울 연희숲속쉼터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서울 중랑천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동

 

중랑천을 따라 한가득 핀 튤립은 어떠신가요? 동대문구는 꽃의 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중랑천 장평교 하부 부근에 사계절 꽃 단지를 조성하였는데요. 1500㎡의 넓은 면적에 꽃을 심었답니다. 500m 산책로를 따라 28종의 알록달록 튤립 구근들이 가득 꽃을 피워 정말 아름다워요! 그 외에 장미나 벚꽃도 있어 조화로운 색감을 자랑합니다. 봄이 지나도 여름에는 백일홍, 가을에는 황화코스모스 등 계절에 맞는 꽃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생태정원이기도 해요.

 

 

 

여주 금은모래강변공원 경기도 여주시 연양동

 

여주 남한강 주변에 위치한 자연공원인 금은모래강변공원은 우리나라 최대 생태공원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봄철에는 특히 화사한 벚꽃과 튤립이 가득해 꽃구경하기 좋은 공원으로 유명해요.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있어 가벼운 라이딩을 하기에도 좋고, 저녁시간대에는 남한강의 황홀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공원 내에는 삼국시대 주거지와 통일신라시대 주거지, 유적과 유물 등이 출토되어 다양한 역사적 건축물 모형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도 특징이랍니다.

 

 

 

일산호수공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산호수공원에서는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427일부터 518일까지 1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최될 예정이랍니다. 22개의 멋진 야외정원이 조성되어 본격적인 봄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곳이에요. 튤립을 비롯한 봄철 꽃들로 조성된 화려한 정원은 물론 해외 희귀식물과 국내외 이색식물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죠. 호수에서 꽃배를 타는 체험이나 12인승 꽃 열차 등 즐길거리도 풍부하답니다.

 

 

 

 

파주 공릉천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

 

파주 공릉천에는 지난 2020년부터 멋진 튤립 꽃밭이 생겨나 눈길을 사로잡고 있어요. 파주시 환경보전과와 활동가 강석훈 씨, 비영리 단체 파주공감, 금촌 주민들이 지난 10여년간 화합해 공릉천 변의 단풍 돼지풀, 환삼덩굴 등 생태교란종을 제거하고 아름다운 화단을 조성했답니다. 튤립 외에도 백일홍, 코스모스 등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을 심어 화사하고 아름다운 공릉천을 만날 수 있어요!

 

오늘은 서울·경기 지역의 BEST 5 튤립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따스한 봄을 맞이해 가까운 지역으로 화사하고 아름다운 꽃구경을 떠나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