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워셔액 넣는 법과 주의사항!
2023. 3. 6. 14:16

새싹들이 돋아나는 따스한 계절 봄! 새로운 생명의 기운으로 가득한 봄은 대청소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특히 자동차를 소유한 분이라면 꽃가루와 미세먼지로 곤란할 봄을 대비해 꼭 워셔액을 보충해 주어야 해요!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워셔액 넣는 법과 주의사항을 차근차근 알려 드릴게요.

 

1단계: 워셔액 탱크 찾기

워셔액 탱크는 일반적으로 자동차 후드 아래에 있습니다. 후드를 열고 지지대를 건 후 윈드실드 와이퍼 기호가 그려진 주입구를 찾아야 합니다. 국산 차는 대부분 오른쪽 전조등 근처에 워셔액 탱크가 있습니다. 워셔액을 넣기 전에 꼭 자동차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는 걸 잊지 마세요!

 

2단계: 주입구 열기

워셔액 탱크의 주입구를 찾았다면 손으로 뚜껑을 돌려 열어 주세요. 이때 뚜껑이 완전히 분리되는 형태라면 꼭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뚜껑이 없다면 먼지나 이물질이 워셔액 탱크 내부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3단계: 워셔액 넣기

워셔액이 담긴 페트병을 기울여 주입구에 워셔액을 넣어줍니다. 가득 채운 후에 주입구 뚜껑을 다시 꽉 닫아주세요.

 

4단계: 분사 후 환기하기

워셔액을 다 넣었다면 이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봐야 하겠죠? 후드를 닫은 후 자동차에 탑승해 에어컨을 내기순환모드로 바꾼 후 워셔액을 분사해 보세요. 잘 작동한다면 성공! 이때내기순환모드로 바꾸지 않으면 워셔액 특유의 냄새가 자동차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2분간 환기해 자동차 실내에 남아있는 냄새를 제거해 주세요.

 

 

워셔액을 보충할 때 알아야 하는 꿀TIP!

 

1.     기존 워셔액이 아직 남아 있다면 모두 사용한 후 새로운 워셔액을 넣기

2.     워셔액 탱크에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해 넘치지 않도록 조심하기

3.     워셔액 주입구를 냉각수 주입구, 엔진오일 주입구와 헷갈리지 않기

4.     워셔액 대신 물 사용하지 않기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워셔액 넣는 법과 주의사항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워셔액 넣기는 아주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어 자동차 셀프 관리의 첫걸음으로 좋은데요. 워셔액 관리뿐만 아니라 내 자동차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정비하면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답니다! 봄 대비 대청소로 자동차 점검을 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