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장롱면허 운전자 대환영! 여성운전자를 위한 안전운전 TIP
2013. 7. 11. 16:5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덥고 습한 장마철 날씨로 인해 자주 기분이 다운되는 요즘! 우리를 버티게 하는 힘이 있다면, 아무래도 직장의 꽃이라는 '여름휴가'죠. 하이현은 친구들과 함께 전국 바다 투어를 하기로 했는데요~ 교통 수단은 바로 '자동차!' 사실 저는 평소 베스트 드라이버의 꿈을 꾸고 있으나 현실은 차선 변경에도 마음이 콩알만해지는 '완전 초보 드라이버'인데요. 이런 제가.. 어찌하다 보니 운전담당이 되어버렸답니다.ㅠㅠ 일단자신있다고 큰소리 뻥뻥치며, 안심시켜 놓긴 했는데.. 사람 많고 차 많은 고속도로에서 잘 할 수 있을까 슬슬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운 좋게도 현대해상에서 여성운전자교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답니다. 저처럼 운전을 오랜만에 하시는 분, 주차가 무서우신 분들! 여름휴가를 앞두고 안전운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모두 참여해 보세요. 어떤 프로그램이냐고요? 지금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성만의 특권이 이런걸까요?ㅎㅎ 여성운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현대해상 여성운전자 교실은 1997년부터 시행되어 현재까지 3,7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아주 유용한 클래스랍니다! 안전 운전,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을 비롯해 상황별 주차실습 등을 전문 강사가 1:1 개인 지도 통해 교육해 주는 맞춤형 프로그램입니다. 초보 여성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대해상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 여성운전자교실은 서울, 부평, 대구, 광주, 부산, 대전, 울산 등 광역시에서 실시되니 주변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한번 참여해 보세요. 




 현대해상에서 진행하는 여성을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의 수업을 좀 더 자세히 살펴 볼까요? 교통사고 후 처리방법, 보상의 종류와 절차에서부터 최근에는 기본적인 교통안전 상식, 도로의 구성 요소, 운전할 때 조심해야 할 습관까지 이론적인 상식들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수업을 듣고 난 후 자동차 탈 때 하이힐을 곱게 벗어두는 습관까지 생겼습니다^^) 교육시간은 총 3시간으로 1교시와 2교시로 나누어 1교시에는 이론교육, 2교시는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 됩니다.



01

<출처: 현대해상 안전운전 블로그>


1교시에는 이론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여성 운전자들이 주의해야 할 것, 도로표지판 보는 법 등의 운전과 관련된 상식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두고두고 유용한, 여성에게 특화된 안전 운전 팁!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운전 시 주의사항


1. 언제나 조급한 운전은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

   아무리 바쁘더라도 조급한 운전보다는 방어운전이 안전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2. 운전할 때 시선을 너무 앞에 두고 운전하지 말 것

   운전할 때는 시야를 넓게 보는 것이 좋으므로 앞차의 브레이크 등만 보며 운전하지 말고 50~60m 앞을 본다면 4~5초의 여유 시간을 갖고 운전할 수 있답니다


3. 운전 중에 하이힐 착용금지

   힐이 높을수록 각종 페달과 간격이 멀어 운전 감각이 둔해지기 때문에 가급적 굽이 낮고 편한 신발을 신고 운전해야 한다.


4. 주차 주의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공간 인지능력이 부족해 주차 시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후진 주차 시 어린이나 노약자 등을 치는 인사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자나 깨나 범죄 주의

   최근 들어 여성운전자를 상대로 한 범죄가 2배 이상 늘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차에 앉으면 일단 문부터 잠그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고 주행 중이나 정차 시에도 항상 자동차 문을 잠그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0123

<출처: 현대해상 안전운전 블로그>


2교시는 즐거운 실습시간! 주차에 소질이 많이 없는 하이현은 정말 적극적으로 이 수업을 경청했답니다^^; 면허따고 처음 운전하는 분부터 운전은 하지만 주차에는 어려움을 겪는 분까지 많은 여성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실습할 때에는 운전 경력에 따라 골고루 팀을 나눠서 진행해 더욱 효율적이더라고요. 주차 실습 전, 개개인에게 자세한 설명과 함께 운전자들이 알아야 할 필수 팁까지 콕콕 짚어주기 때문에 머리와 몸으로 동시에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여성운전자들이 제일 어려워한다는 후진 주차! 그 어렵다던 후진 주차도 쉽게 하는 방법이 있었더라고요. 나만 알고싶은(?) 후진 주차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여성운전자교실 참여자 블로거 미미님 >


후진 주차공식

1. B차량과 약 1m 정도 간격을 두고 진입

2. 운전석에 바로 앉은자세로 어깨선과 주차선 2번과 일치하면 정지

3. 핸들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대각선 전진. 3번선에 어깨선이 오면 정지

4. 핸들 왼쪽으로 끝까지 돌린(3바퀴) 후 후진으로 주차공간 중앙에 들어가면 정지



이것으로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진 여성안전운전교실 교육이 모두 끝났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이 연습을 하다 보니 서로 조언도 나누고 친분도 쌓을 수 있고 참 좋더라고요. 그리고 주차에 대한 자신감도 얻고 덤으로 각종 기념품까지 얻는 일석이조의 시간이었습니다. 여성운전자들이 자주 다니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주차사고가 자주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현대해상이 준비한 여성에게 최적화된 안전운전교육을 받는다면 운전의 달인, 주차의 달인이 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