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알록달록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5
2023. 10. 25. 18:06

 

 

푸르던 산이 붉은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는 가을이면, 쾌청한 날씨를 즐기러 가볍게 드라이브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단풍 드라이브 코스 5곳을 추천해 드려요!

 

 

양평 강변길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아신리

 

경기도 양평의 강변길은 굽이치는 산세와 남한강, 북한강의 두 강이 만드는 절경으로 인기 있는 드라이브 코스예요. 특히 가을에는 온 산이 단풍으로 물들어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양수리를 기준으로 동쪽에서는 남한강, 북쪽에서는 북한강을 끼고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이 두 강이 만나는 곳인두물머리는 산 능선을 따라 저무는 노을이 아름다워 포토스팟으로 유명해요. 양평 강변길에서 낙조와 단풍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가을 산의 풍경을 배경으로 낭만적인 드라이브를 즐겨 보면 어떨까요?

 

 

중미산 자연휴양림

위치: 경기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산201-2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이용요금: <입장권> 어른 1,000 | 청소년 600 | 어린이 300

 

양평군 옥천면에서 중미산자연휴양림으로 진입하는 길목에는 드라이브 코스로 이름난 농다치 고개가 있는데요. 굽이굽이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산을 올라 도착하는 정상에서는 침엽수림이 빽빽하게 우거진 산등성이와 푸른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산안개가 끼는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한 폭의 그림처럼 신비로운 절경이 기다리고 있죠. 중미산자연휴양림 역시 단풍을 구경하기에 무척 좋은 장소인데요. 편도 3km 길이의 넓고 평탄한 숲길에서는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면서 시원하고 깨끗한 산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어요.

 

 

 

팔당댐

팔당댐 드라이브 코스는 넓은 팔당호와 단풍으로 붉게 물든 검단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인데요. 주변 지역의 풍경이 워낙 절경이다 보니 추천하는 코스도 아주 많아요. 특히 그중에서도 강과 산, 그리고 팔당댐이 모두 어우러지는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팔당대교 남단에서 출발해 팔당댐 관리교를 지나 다산유적지까지 이르는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요. 시원한 드라이브 후에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다산생태공원을 방문해 산책을 즐길 수도 있죠. 강변을 따라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밭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위치: 경기 하남시 창우동

 

 

북악산 스카이웨이

위치: 서울 종로구 평창동 산6-94

 

북악산 스카이웨이는 본래북악산길이었지만, 서울에서 가장 하늘에 가까운 길이라고 해서 지금처럼스카이웨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1980년대 말부터 사랑받아 온 드라이브 코스로 서울의 옛 성터부터 자하문과 경승지 등 볼거리가 풍부해요. 그 끝에는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북악팔각정이 자리하고 있는데, 가을이면 단풍에 물들어 더욱 우아한 매력을 뽐낸답니다. 과거 유명한 데이트 코스였던 이곳은 한동안 추억의 장소로 잊혔다가 최근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다시 인기를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서울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북악팔각정을 향해, 단풍 물든 북악산 스카이웨이를 달려보면 어떨까요?

 

 

 

용인 호암미술관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562번길 38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10:00~18:00 (매표마감 17:00) | 1 1, 음력 설 및 추석 당일 휴무)

이용요금: <전통정원, 희원> 일반(25~64) 10,000 | 청년(19~24) 및 대학원생 5,000 | 시니어( 65세 이상) 5,000 | 미취학 아동(~6) 무료

 

에버랜드 인근에 있는 용인 호암미술관은 다양한 전시회는 물론 자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봄에는 화사한 벚꽃 터널을, 가을에는 붉은빛 단풍으로 물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드라이브 코스로서는 길이가 짧지만, 가을 호수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특히 호암미술관 내에 조성된 희원은 여기서만 감상할 수 있는 한국식 정원은 탑과 정자, 연못 등의 전통 건축물과 자연 풍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꼭 방문해 봐야 할 명소로 손꼽힌답니다. , 호암미술관은 관람객이 많은 만큼 당일 관람표가 없을 수 있으니 방문 전 사전관람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인기 단풍 드라이브 코스 5곳을 소개해 드렸어요.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 드라이브를 떠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