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이성재 대표이사,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3. 10. 16. 09:20

 

현대해상 이성재 대표이사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고자 지난 2월부터 진행한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챌린지는 참가자가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로 숫자 '1'과 '0'을 손동작으로 표현한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삼양홀딩스 엄태웅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이성재 대표이사는 “친환경은 이제 모두가 공감하는 사회적 이슈인 만큼, 일상에서 쉽게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현대해상은 사내 텀블러 권장 등 캠페인을 통해 솔선수범 하는 자세로 지속 가능한 미래에 일조할 것"이라 밝혔다. 또 다음 주자로 한국투자금융 이강행 부회장과 에이스손해보험 모재경 사장을 추천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ESG에 기반한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친환경 보험상품 개발은 물론, 디지털 창구 구축, 전자서명 및 간편 보고 시스템 도입 등 '종이없는(Paperless)'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노력하며 탄소배출 절감뿐만 아니라 고객과 임직원의 편의성까지 도모하고 있다.

 

 

또한 현대해상은 친환경 챌린지와 공모전 개최에도 적극적이다. 누구나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구를 살리는 플로깅(Plogging) 챌린지', 친환경 기업과의 굿즈 공동제작 등을 진행한 '소셜벤처 공모전' 등 고객 및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했다. 더불어 현대해상이 런칭한 '하이에코스쿨(Hi Eco School)'은 초등학생의 환경인식 개선과 환경보호 실천을 지원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