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수험생을 위한 수능 전 건강관리 꿀팁!
2023. 9. 21. 16:49

 

 

어느새 훌쩍 가까이 다가온 수능! 수험생이라면 수능을 앞두고 컨디션을 조절하기 위해 건강관리가 본격적으로 필요한 시점인데요. 수험생을 위한 수능 전 건강관리 꿀팁을 알려 드릴게요.

 

 

 

스트레칭과 마사지하기

 

장시간 한자리에 앉아서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목과 머리 부위의 근육이 뭉치면서 긴장성 두통이 생기기 쉬운데요. 긴장성 두통을 완화 및 예방하려면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효과적이랍니다.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간단히 한 후에 목과 어깨를 10분 정도 주무르고, 귀 뒤쪽의 움푹 들어간 지점을 3~5초 정도 반복해 지압해 주세요. , 책상에 앉을 때는 목과 허리를 곧게 펴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가급적 자주 자리에서 일어나 조금씩 걷는 습관을 만들면 도움이 된답니다. 만약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꾸준히 해도 두통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수면 패턴 조절하기

 

학습 중 쏟아지는 졸음을 떨쳐내려고 에너지 드링크나 커피를 섭취하는 수험생이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들 음료 속에 들어있는 고카페인은 숙면을 방해할 수 있는데요. 특히 불규칙한 생활 습관까지 갖추고 있다면 불면증이 생길 위험이 매우 커요. 잠이 부족하면 집중력과 기억력이 나빠지고 학습 능력도 떨어질 수 있어서 치명적인데요. 숙면할 수 있도록 카페인은 멀리하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만드는 것이 좋답니다. 자정 무렵 잠자리에 들어 수능시험이 시작하기 2~3시간 전 기상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규칙적인 식단 유지하기

 

기나긴 수험생활을 현명하게 보내려면 체력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식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특히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생선과 두부 같은 음식이 좋아요. , 수험생은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특성상 변비가 생기기 쉬운데요.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해조류를 자주 먹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습관을 만들면 예방할 수 있답니다.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뇌에 포도당을 공급하는 아침 식사는 집중력 있는 학습을 위해 필수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하기

 

수능이 다가오면서 스트레스가 심해질 뿐만 아니라, 환절기를 지나면서 감기에 걸려 집중력이 떨어지는 수험생이 많다고 하는데요.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고 컨디션을 좋게 유지하려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C는 유해 활성산소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 비타민B군은 뇌 기능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돼요! 이렇게 식단만으로는 다 채우기 힘든 이런 영양소는 영양제를 복용해 채워주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수험생을 위한 수능 전 건강관리 꿀팁을 소개해 드렸어요. 꾸준한 생활 습관 관리로 수능 날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