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X 허성태가 전하는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 디지털 광고 On-Air!
2022. 9. 13. 18:14

배우 허성태와 현대해상이 함께하는 신규 디지털 광고,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 캠페인이 지난 9월 6일 유튜브를 통해 온에어됐습니다! 


현대해상은 지난 2020년부터 MZ세대를 대상으로 보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현대해상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자 재밌고 참신한 캠페인을 전개해 왔는데요, 당시 뮤지션 박문치와 함께 뮤직비디오 오해오해Oh를 제작해 ‘현대해상은 선박회사가 아니라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회사’라는 메시지를 재밌게 풀어내 많은 호응을 얻었죠!


그리고 올해 캠페인은 더욱 강렬하고 재밌게 돌아왔습니다! 배우 허성태 님과 말이죠!

 

 

이번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바로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입니다.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이라니, 어떤 말일까요? 

 

 

 

흔히 ‘보험’이라고 하면, ‘이건 보험으로 둔다.’ ‘얘는 내 보험이다.’는 식으로 대화 속에서 부정적인 뉘앙스가 슬쩍 담겨있었는데요. 속상했던 현대해상 뉴뉴 TT ..

 

 

그러나 저희는 오히려 이 부분에서 착안해, 보험의 긍정적인 부분을 강조하며 위트 있게 표현하고자 했어요. ‘보험’이 얼마나 든든하고 함께하고 싶은 존재인지를 말이죠! 특히 영화 오징어게임과 SNL을 통해 주목받은 배우 허성태의 특색 있는 연기와 재미있는 춤, 그리고 노래를 통해 MZ세대들의 보험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고자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총 2편의 광고로 제작되었습니다. <보험 같은 사랑>편에서는 어느 선술집에서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고백하는 남자가, <보험 같은 동료>편에서는 틈만 나면 업무를 요청하는 팀장님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원이 등장합니다. 한 편씩 간단히 소개할게요. 

 

 

분위기 좋은 어느 선술집. 요즘 많이 가는 이자카야의 한 곳 같죠? 

한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그동안 간직해온 사랑을 고백하려나 봅니다. >_< ♡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상대가 자신에게 어떤 존재인지를 설명하는데..! 

 

“너는… 너는 나에게.. 어떤 존재냐면..” 

이런.. 마땅한 표현이 떠오르지 않나 봅니다,,,, 

 

 

그런데 갑분 허성태 등장…? 

 

술집 사장으로 등장한 배우 허성태가 요리를 하다 말고 이 말을 던집니다! 

 

“보험 같은 존재!” 
엥? 보험? 하면서 기분이 퍽 상한 듯한 여자친구분. 
그러나 허성태가 이렇게 설명하죠. 

 

“보험이란 함께하는 것만으로 힘이 되는, 그래서 평생 함께하고 싶은
마치, 현대해상 같은 존재야!” 

 


말이 끝나자 그들은 모두 비장하게 고개를 끄덕이고, 그렇게 춤과 노래가 시작됩니다. 



 

 

 

야심한 시각, 야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어깨가 처진 두 명의 직장인이 보입니다.

 

남자 동료가 팀장님이 자꾸 자기만 찾아 업무를 요청해 힘들다며

자신이 팀장님에게 어떤 존재인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합니다. 

 

이때 갑분 허성태 등장…!?

 

 

청소부로 변한 배우 허성태가 두 동료 사이를 지나치며 한마디를 남깁니다. 
“보험 같은 존재!” 

 

엥? 하고 기분이 더 상한 남자 동료. 그러나 이어서 말하죠. 

 

“보험이란건 무슨 일이든 믿고 맏길 수 있고! 누구보다 의지가 되고 힘이 되는!

마치, 현대해상 같은 존재야!”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고, 춤이 시작됩니다. 

 

 

 

 

 

 

이처럼 뜬금 없는 순간에 등장하는 배우 허성태 님이 ‘보험 같은 존재란 항상 곁에서 힘이 되는 존재, 의지가 되는 꼭 필요한 존재’라고 메시지를 던집니다. 이처럼 이번 광고는 보험에 대한 현대해상만의 생각을 위트 있게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특히 현대해상의 이니셜인 ‘H’를 활용한 손동작과 유쾌한 댄스는 이번 캠페인의 뽀인뚜★  

 

여러분들도 유튜브에서 현대해상의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 광고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Lzw3hwlNF7k&list=TLPQMTUwOTIwMjKEzIwtfopj9w&index=1

 

https://www.youtube.com/watch?v=L75e2VOYB2o&list=TLPQMTUwOTIwMjKEzIwtfopj9w&index=2

 

 

 

더불어 현대해상의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기 위한 2개의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1 : 현대해상 H댄스 인스타그램 릴스 챌린지! 
광고 속 허성태는 현대해상 이니셜 H 를 본뜬 H 댄스를 추는데요,

여러분도 H 댄스에 도전하고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세요! 선물이 팡팡!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 클릭!    



이벤트 2 : 포토시그니처 X 현대해상 네컷사진 무료 쿠폰 배포 이벤트!
너랑 나랑 서로 보장하는 사이! '보험'과 같은 존재인 사람들과 함께 네컷사진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현대해상의 ‘보험에 대한 현대적 생각’과 ㅎㄷㅎㅅ캐릭터로 꾸며진 포토 프레임을 제작했어요. 해당 프레임으로 포토시그니처에서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포토시그니처 X 현대해상 쿠폰 2500매를 9월 15일부터 한 달 간 현대해상 블로그에서 배포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지금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참여하실 수 있어요!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 클릭!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