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코로나로 바뀐 팬덤문화, 비대면 연예계 소통
2022. 4. 27. 17:12

 

연예인 덕질 어떻게 하시나요?

*덕질 :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여 그에 관련된 것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것

 

최근에는 좋아하는 가수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 자체 콘텐츠 커뮤니티, 굿즈숍을 한 데 모은 하나의 플랫폼이 대세라 엔터사들이 플랫폼화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엔터테이먼트사들의 플랫폼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플랫폼 사업에 공을 들이는 가장 큰 이유는 대중음악 산업의 중심이 음원에서 팬덤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T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 장기화는 온라인 플랫폼을 엔터산업의 핵심으로 성장시켰죠. 국내외 현지 공연과 극장 상영이 사실상 중단되며 그 빈자리를 플랫폼이 차지했고 아티스트와 팬들은 이제 유튜브나 각종 팬 커뮤니티에서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변화는 문화 산업 전반의 판도를 바꿔 놓았습니다. 게다가 k팝이 전 세계 특히 미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면서 IT 업계 및 게임 업계가 엔터사와 손을 잡고 팬덤을 위한 가상세계,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고있습니다.

 

 

 

 

직접 만날 수 없는 갈증을 해소하는 프라이빗 메세지 소통방식입니다. 코로나로 만남 및 행사가 줄어 만날 기회가 적었던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1:n 형식으로 메세지를 주고받는 소통문화입니다. 일정 금액의 유료정액권을 지불해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느낌에 많은 팬들이 열광하는 소통방식입니다.

 

 

 

 

전 세계가 놀라는 한국콘서트 이유는 떼창인데요. 코로나로 콘서트가 줄어들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노래를 따라부를 일이 없어졌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마트노래방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듀엣이 가능한 콘서트 대체 소통방식입니다.

 

 

 

 

인원에 제한이 없고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콘서트! 서로의 감정을 나누고 아티스트와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만족감을 주는 소통방식입니다.

 

 

 

 

🔎 올바른 팬덤문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선한 영향력

세대갈등의 융합

스트레스 해소 및 삶의 원동력

 

🔎 적절하지 않은 팬덤문화

팬덤 간의 다툼

안티팬 및 사생팬

특정세력의 팬덤 점령 및 정치질

 

 

오늘은 연예계 소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아티스트와 팬들과의 소통방법이 여러 갈래로 발전되서 다행인 반면, 이런 콘텐츠들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거나 악영향을 주면 안되겠죠올바른 소통문화는 엔터 플랫폼을 보다 크게 발전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