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다이렉트 신규 광고! 좀비영화 <타임 투 다이렉트> 개봉
2022. 1. 14. 12:02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신규 광고로 인사드리는 현대해상 광고 기획 담당 이노션 이종용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지금까지 현대해상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소재가 등장하는데요! 바로 현대해상과 '좀비'의 만남입니다. 말만 들어도 벌써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광고기획 단계부터 촬영 현장까지, 흥미진진한 비하인드 스토리로 가득했던 빠르고 든든한 빠든빠든!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글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종용 AE


"현대해상 오리지널 시리즈! 좀비영화 <타임 투 다이렉트> 2022년 전격 개봉"

 

이번 광고 캠페인은 <타임 투 다이>라는 좀비영화에 현대해상이 'PPL 광고(상품 간접광고)'로 들어간 컨셉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물건이 파손되는 좀비영화에 보험회사 광고가 들어온다는 다소 역설적인 상황 설정이 재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현대해상 PPL 광고 덕에 이 영화는 <타임 투 다이-렉트>로 개봉하는 웃픈 상황까지 연결이 되죠.

 

뿐만 아니라 좀비를 피해 다니는 다양한 상황 속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가입 가능한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편의성과 주택화재보험,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현대해상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자 하였습니다.

 

좀비 영화에 보험상품을 광고하는 상황을 재미있게 끌고 가기 위해 PPL광고 담당자 역이 아주 중요했는데요, 기획단계부터 적합한 캐릭터를 찾기 위해 많은 배우를 고민했었고, 마침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PPL 광고 담당자로 열연을 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던 배우 한지은님을 캐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한지은 님은 현대해상 PPL 광고를 담당하는 에이전시의 당찬 신입사원을 연기하며 감독과 좀비들 사이에서 빠르고 든든한 현대해상 다이렉트를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깨알 같은 연기를 펼쳐주었습니다.

 

특히, 이번 광고는 기존과 다르게 TV광고가 아닌 디지털 광고로 활용하기 위해 2분으로 길게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빠른 편집감으로 지루할틈 없는 스토리가 전개되고, 좀비영화 제작이라는 설정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30초 단편 광고에서는 마치 현대해상이 후원한 영화의 예고편인 것처럼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30초 광고는 영화관 광고로 집중 노출 될 예정인데요, 관객들이 현대해상의 광고를 보고 "새롭게 개봉하는 영화인가?" 하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이 영화관 광고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좀비라는 파격적인 설정에 다양한 상품까지 접목시켜야 하다 보니 기획단계에서 고민도 많았던 캠페인이었지만, 노력한 만큼 2022년 현대해상의 좋은 출발을 알리는 캠페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현대해상 다이렉트 광고캠페인 <타임 투 다이렉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며 직접 작성했던 AE의 기획노트

*USP : 광고하려는 상품의 강점을 분석한 후 이를 통해 상품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전략

 

실제 콘티 및 촬영현장 비교

좀비를 과연 어떻게 표현했을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실제 작업했던 광고 콘티와 촬영현장을 공개합니다.

 

촬영장에서 감독님과 PPL 광고 담당자의 첫 만남!

 

자동차보험의 다양한 할인을 알리고자 좀비 사이로 직접 뛰어든 PPL 광고 담당자의 열정 넘치는 모습

 

추운 날씨에도 열연을 펼쳐준 좀비배우들! 하지만 굿앤굿 어린이보험이 지키고 있는 어린이들은 건들지 못하고 돌아가네요.

 

주택화재보험 PPL 광고 덕분에(?) 집에 화재가 나도 웃음을 짓는 가족의 웃픈 감정선이 보이시나요?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티셔츠를 입은 모습에 피식하겠지만 좀비들은 지금 아주 진지합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상품광고 '타임 투 다이렉트'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타임 투 다이렉트' 보러 가기

ㆍ현대해상은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금리변동형 상품으로 안내 받은 해지환급금 및 만기환급금보다 더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ㆍ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ㆍ갱신형 특약가입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홍보파트 준법감시인 확인필 제 20220150호 (유효기간 2022.01.11~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