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현대인 필독! 눈 건강 관리법 알아보기
2021. 11. 17. 18:11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이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기분을 느껴 보셨을 텐데요. 건조한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눈 건강 관리를 더욱 중요시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눈 건강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

눈은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므로 미리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현재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등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눈 질환 환자 수가 점차 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건조한 가을에는 안구건조증 등 눈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안구건조증이 심할 경우 눈에 통증을 느끼고 충혈이 될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시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는 눈이 건조해지면서 들어오는 빛의 굴절 각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02. 눈 건강 관리법

① 눈 운동을 통해 눈 근육을 풀어 주세요!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모니터를 바라보면 눈 근육이 뭉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동자를 크게 움직이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이렇게 눈동자를 움직이면 눈의 피로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수정체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② 촉촉한 눈을 유지해 주세요!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면 눈에 수분이 부족해져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때 눈을 자주 깜빡이면 눈물샘을 자극하여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답니다.

 

③ 눈꺼풀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세요!

눈꺼풀에는 먼지나 화장 등으로 인해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데요. 하루에 1번 눈꺼풀을 청소해주어 염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④ 컴퓨터를 할 때 모니터를 눈 위치보다 살짝 아래로 내려서 보세요!

TV나 컴퓨터 등 전자파가 나오는 기기를 사용할 시, 멀리 떨어져서 15~20도 정도 내려다보는 것이 좋아요. 멀리서 넓은 시야로 내려다보게 되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답니다.

 

03. 눈 건강에 좋은 음식

① 당근 :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A는 야맹증을 방지하며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안구 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② 아보카도 : 아보카도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합니다. 이외에도 눈의 노화 속도를 낮추는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답니다.

 

③ 결명자 : 결명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카로틴 그리고 캠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④ 치즈 : 치즈에는 로돕신을 만들고 눈 표면의 점막을 강화하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로돕신이 충분해야 눈이 피로하지 않고 시력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중요하지만 안일하게 생각할 수 있는 눈 건강 관리!

오늘 알려드린 관리법을 기억하시어, 건강한 눈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