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마음쉼표 '온라인 놀이교실' 실시
2021. 9. 16. 10:41

○ 마음쉼표는?

 

돌봄지원을 통해 오랜 재활치료로 지친 장애아동과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현대해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유아교육, 특수교육 등을 전공한 전문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보호자 대신 장애아동을 돌봐주고 치료 스케줄을 관리해 주는 '1:1돌봄지원'과 음악·미술 도구 등을 활용해 언어 및 신체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교실'로 시작된 마음쉼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과 함께 비대면 프로그램인 '온라인 놀이교실'로 변경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 '온라인 놀이교실'은?

 

마음쉼표 온라인 놀이교실은 코로나19로 바깥출입이 어려운 장애아동과 보호자를 위한 활동을 제공하는데요, 아동들이 형제, 부모님과 참여 가능한 다중지능 미술놀이와 함께 보호자를 위한 셀프 마사지 방법을 소개하는 '부모 힐링 프로그램'도 1회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주 한 번씩 총 10번,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키트가 전달되며 아이들은 째깍언어 선생님이 알려주는 놀이영상을 보고 재미있게 놀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기존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서 서울재활병원에서도 온라인 놀이교실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참여자 후기>

 


"무료한 병원생활에 한줄기 빛과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낮 병동 대기시간 동안에

유튜브만 보여주었는데,

놀이 교실 활동으로

엄마도 아이도 만족감이 높습니다."

 

"재료 준비가 잘 되어 있고,

영상 설명이 충분하여

아이가 적극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참여합니다."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마음쉼표 프로그램을 통해 긴 치료에 지친 환아와 가족들에게 '쉼'을 제공하며 마음을 다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