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도와줘요, 현대해상!] 공영 주차장 할인 받는 Tip
2021. 6. 2. 18:02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 주요 관광지와 나들이 장소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자가용 이용객이 증가하면서 주차장 내 혼잡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기관에서는 공영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영 주차장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공영 주차장이란?

공영 주차장은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주차 요금으로 많은 운전자가 어딘가에 방문하기에 앞서 공영 주차장 위치를 사전에 조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공영 주차장 위치는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02. 공영 주차장 할인 받는 방법

① 아이가 많은 집이라면 다자녀 가족 할인

최근 저출산 문제로 다자녀를 둔 가정에 다자녀 가족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영 주차장 이용 요금 역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서울), 가족사랑 카드(부산) 등 다자녀 카드를 소유한 가족이라면 다자녀 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공영 주차장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모법 납세자 할인

일정 나이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지게 됩니다.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했다면, 모범납세자 할인 혜택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한 납세자의 경우 모범 납세 수상일로부터 1년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모범납세자 스티커를 발부 받아 본인의 차량에 부착하면 공영 주차장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유공자 할인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등 보훈 대상자가 유공자증을 제시하면 공영 주차장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감면대상 및 범위, 감면 조건 등은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할인

친환경 자동차 할인은 지구의 환경오염을 개선하고 방지하는 차원에서 생긴 것입니다. 환경부로부터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은 자동차라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로 지구도 지키고 할인도 받는 것은 어떤가요?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⑤공영 주차장 정기권 신청

만약 공영 주차장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공영 주차장 정기권을 신청해보세요~ 매번 주차 비용을 별도로 지급하는 것 대비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 정기권과 월 정기권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정기권 신청은 지역 시설관리공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영주차장 요금을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주차난과 주차 요금이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할인 받은 요금으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