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다국적 먹방 여행 느낌의 홈파티 준비하기
2020. 12. 25. 10:00


어느새 한 해가 훌쩍 지나 올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찾아왔어요! 연말을 맞이해 괜히 기분이 들뜨곤 하는 요즘! 세계 각국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해외여행을 가기가 어려운 이번 연말에는 여행 대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지인분들과 함께 세계여행 분위기가 물씬 나는 연말 홈파티를 준비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은 홈파티 음식으로 제격인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 레시피를 소개 해드릴게요~



라따뚜이는 음식을 가볍게 섞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채소를 잘 섞어 만드는 프랑스식 채소 스튜의 일종으로 프랑스 대표 가정식 요리랍니다!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라따뚜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1. 애호박, 가지, 토마토는 둥근 모양으로 얇게 썰어주고, 양파와 마늘은 잘게 다져주세요.
2. 애호박과 가지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준 뒤 살짝 구워 주세요.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준 뒤 마늘과 양파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4. 볶은 마늘과 양파에 토마토소스를 넣고 기호에 맞게 간을 해준 뒤 약한 불에서 끓여주세요.
5. 만들어 놓은 토마토소스 위에 구워 놓은 애호박, 가지, 토마토를 둥글게 겹쳐 올려주세요.
6.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살짝 더 익혀주세요.


TIP! 기호에 맞게 베이컨이나 닭 가슴살을 넣어 먹어도 좋고, 토르티야나 빵을 곁들어 먹으면 더욱 근사한 홈파티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푸팟퐁커리는 부드러운 커리에 꽃게와 각종 채소를 볶아 만드는 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카레가루를 이용하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푸팟퐁커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1. 꽃게를 깨끗하게 씻어 손질해준 뒤 쪄주세요.
2. 양파와 대파, 고추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준 뒤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
4. 팬에 우유를 부어 카레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풀어가며 끓여주세요.
5. 꽃게를 넣고 버무려준 뒤 대파와 고추를 넣어 주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TIP! 우유 대신 코코넛 밀크를 넣어준다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꽃게 대신 게맛살을 활용해주셔도 좋아요~



스페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 바로 빠에야인데요~ 빠에야는 각종 해산물과 쌀, 채소 등을 넣어 만드는 스페인식 볶음밥이랍니다. 감칠맛이 일품인 스페인의 대표 요리, 빠에야 레시피를 확인해보세요.



1. 깨끗하게 씻은 쌀을 물에 담가 불려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양파, 피망은 잘게 썰어주고 손질한 오징어와 방울토마토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카레가루는 물에 잘 녹여 준비해주세요.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썰어 놓은 양파, 피망, 방울토마토와 다진 마늘을 넣어 함께 볶아 주세요.
5.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해준 뒤 불린 쌀을 넣고 쌀이 투명해질 때까지 함께 볶아 주세요.
6. 오징어를 넣고 충분히 볶아 준 뒤 카레 물을 조금씩 나누어 넣어주면서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끓여 주세요.


TIP! 홍합이나 새우 등 좋아하는 해물을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카레 물을 조금씩 나눠서 넣어주면 밥알에 카레맛이 배어 더욱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나시고렝은 밥과 채소, 고기, 특유의 소스를 함께 볶아 만든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인데요~ 색다른 연말 홈파티 음식을 원한다면, 이국적인 맛이 돋보이는 나시고렝을 준비해보세요!



1. 닭 가슴살을 먹기 좋게 썰어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세요.
2. 마늘, 당근, 양파, 고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 가슴살을 볶아 준 뒤 마늘, 당근, 양파, 고추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4. 스리라차 소스, 굴 소스, 피시 소스, 설탕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준 다음 볶아 놓은 재료에 넣어주세요.
5. 밥을 넣고 충분히 볶아 준 뒤, 모든 재료가 잘 섞이면 스크램블 에그 혹은 달걀 프라이를 올려주세요.

TIP! 기호에 맞게 닭 가슴살 대신 닭 안심이나 새우살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만약 스리라차 소스가 없다면 칠리소스를 대신 사용해주셔도 된답니다.


지금까지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연말 홈파티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