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임플란트 관련 궁금증 해결!
2020. 9. 9. 10:00


임플란트 치료는 잇몸에 인공치아를 식립해야 하고 큰돈이 든다고 알려져 있어 꺼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임플란트 치료가 보편화되기도 했고, 치아보험이 고액의 치료 비용을 보장해주기도 해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 궁금한 점을 모두 알아보도록 할게요!



임플란트는 인공치아를 상실된 치아 부위의 잇몸 뼈에 식립하고, 해당 부위에 인공 치아를 결합해 치아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인데요~ 여기서 이용하는 인공치아는 타이타늄이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들어져 인체에 무해하답니다.


임플란트 치료에 들어가기 전 X-RAY 혹은 CT 촬영 등으로 진단 및 검사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를 체크해요. 이후 임플란트 매식체를 치조골에 식립하고 단단하게 붙을 수 있도록 치유 기간을 가지죠.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임플란트와 뼈가 잘 유착된답니다.


충분한 치유 기간을 가진 후, 임플란트와 보철물을 연결하는 지대주를 연결하고 인공치아 보철물을 제작하여 장착하게 된답니다. 환자의 뼈 상태에 따라 치료 기간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수술 시 마취를 하기 때문에 큰 통증은 없으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심하거나 통증이 걱정된다면 수면치료로도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임플란트는 특정 나이가 지나면 큰 제한은 없으나, 턱뼈에 인공치아를 심는 치료이기 때문에 가급적 턱뼈 성장이 끝나는 17세 이후에 수술하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17세 이후에도 얼굴 턱뼈의 성장이 진행 중이라면 이후에 수술하는 것이 좋아요.


젊은 나이일수록 치아 주변 뼈 재생이 잘 되고 상처가 잘 아무는 경향이 있으나 고령인 경우에도 치조골 및 건강 상태가 양호하다면 임플란트가 가능하죠.



임플란트는 환자의 건강 상태, 구강 위생, 유지 방법 등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는데요~ 관리에 소홀하면 자연 치아와 마찬가지로 임플란트 주변에 치석 또는 치주 질환이 생겨 수명이 짧아진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후에는 구강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며 올바른 양치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올바른 칫솔질 방법은? <<


또한 정기 검진을 통해 임플란트의 상태를 점검해주어야 하죠. 오징어나 얼음 등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보철물을 손상시킬 수 있어 삼가주시는 것이 좋아요~



임플란트 수술 후 잇몸이 붓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소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만약 장기간 지혈이 되지 않거나 통증이 계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해요.


임플란트의 부작용은 수술 부위 감염, 주위염, 신경 손상, 감각 마비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임플란트 후 다른 치아와 교합이 맞지 않아 보철물이 흔들리거나 떨어질 수도 있답니다.


임플란트 부작용 유발 원인은 다양하나, 수술 후 관리가 미흡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수술 후 질긴 음식물을 자주 섭취하거나 흡연, 음주 등으로 구강 관리에 소홀하면 그만큼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높겠죠~



환자의 전신 건강 상태는 임플란트 수술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술 전 질환을 정확히 체크해야 하는데요~

 

고혈압, 심장질환(심근경색, 심내막염), 골다공증, 당뇨, 간질환 등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복용 중인 약에 따라 지혈이 잘 안되거나 2차 감염 등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담당 주치의와 충분한 상의가 필요하답니다!


지금까지 임플란트 관련 궁금증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치아 건강을 지켜보세요.^^


여기서 잠깐!


큰 돈 드는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간단한 스케일링부터 치아보존치료, 보철치료까지 든든하게 보장해주는 현대해상 퍼펙트치아보험으로 든든하게 대비해보세요~


>>현대해상 퍼펙트치아보험 더 자세히 알아보기<<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ㆍ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ㆍ갱신형 특약가입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인 확인필 제 20206768호 (승인일자 : 2020.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