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돈이 되는 취미생활! 2020년 주목 받는 취테크는?
2020. 3. 2. 10:00


재테크 하면 가장 먼저 부동산, 펀드 등이 쉽게 떠오르지만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이왕이면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재테크는 없을지 한 번쯤은 고민해보셨을 텐데요!


자신이 평소 즐기는 취미 생활이 재테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2020년 주목 받는 취테크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리셀테크란 구매 물건을 되판다는 Resell 재테크의 Tech의 합성어인데요~ 바로 상품을 구매한 후, 차익을 붙여 되팔아 수익을 얻는 재테크의 일종이죠!


특히 한정판 상품은 제품의 희소성과 소장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출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또한 해외명품, 빈티지 가구에서 최근 스니커즈, 시계 등으로 품목이 다양화됨에 따라 스니커테크(스니커즈+재테크), 시테크(시계+재테크)라는 새로운 용어들도 생겨나고 있죠.


잘 활용하면 쏠쏠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리셀테크! , 과도한 리셀테크는 제품의 실수요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키덜트란 어린이를 뜻하는 Kid 어른을 의미하는 Adult의 합성어로 아이와 같은 취향, 감성을 지닌 어른을 뜻하는데요!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 의류, 만화 등에 향수를 느껴 이에 대한 수요가 있는 성인들을 일컫는답니다.


이에 따라 피규어, 프라모델 등의 장난감을 수집하는 성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희소성 있는 장난감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는 것을 키덜트 재테크라고 합니다.


재생산 없이 단종되는 한정판 제품이거나, 프리미엄 상품의 경우 가격이 눈에 크게 상승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더불어 개봉하지 않은 박스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최근 2030 세대에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뉴트로가 큰 인기인데요! 이에 따라 옛날 아이템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죠. 그 중 하나가 바로, LP판인데요.


턴테이블 위에 LP판을 얹어 음악을 재생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음원을 듣는 젊은층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곤 하죠! 더불어 LP판만의 디테일하고 생동감 넘치는 소리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답니다.


대부분의 LP는 오래 전 출시되어, 단종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희소성이 더 높은데요. 보관 상태가 깨끗하게 잘 되어 있다면 높은 가격에 거래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보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와인! 평소 와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와인을 활용하여 재테크 해볼 수 있는데요~


소량 생산된 와인이나, 희귀 품종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두고, 가치가 오른 시점에 경매 등의 방식으로 팔아 수익을 얻는 방식이랍니다.


, 와인의 숙성 방법과, 원산지 등을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와인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겠죠! 또한, 보관 시 온도, 습도를 잘 조절해야 하며 코르크와 레이블이 손상되지 않도록 신경 써주셔야 한답니다.


지금까지 2020년 주목 받는 취테크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취미와, 재테크 두 가지 모두 성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