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냉장고 재테크로 식비 다이어트 도전! #냉장고파먹기
2018. 4. 30. 08:00


짠테크가 사회적 트렌드로 떠오른 요즘식비와 음식물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는 이색 짠테크이른바 냉장고 파먹기가 등장했는데요냉장고에 있는 식재료와 현명하게 관리하여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장을 보지 않기 때문에 식비를 절감할 수 있죠자녀가 있는 가정은 물론 1인 가구도 효율적으로 식비 다이어트에 도전할 수 있는 냉장고 재테크를 소개합니다. ^^



냉장고 파먹기의 핵심은 남아있는 재료를 활용해 요리를 통해 식비를 줄이자!’ 이기 때문에  냉장고 속의 재료를 파악하는 것이랍니다그럼효과적으로 재료 파악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식재료를 덩어리째 보관할 경우 맛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세균 번식의 위험도 커진답니다한 끼 분량으로 소분하여 이를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소분하고 남은 자투리 재료들은 버리거나 냉장고 속에 묵혀두지 말고 볶음밥이나 찌개 등의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채소는 방치할 경우 금방 상하거나 먹지 못하기 때문에 최대한 눈에 잘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투명한 지퍼백이나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특히 세워서 보관하면 채소가 짓눌리지 않아 물러지지 않는답니다.


토마토와 감자 그리고 양파는 냉장고보다는 통풍이 잘되 상온에서 보관하는  좋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남은 재료가 잘 보이도록 냉장고 정리를 하더라도 사실 냉장고 안에 어떤 식재료가 남아있는지 기억하기 쉽지 않은데요또 냉장고 안의 식재료를 확인하기 위해 냉장고문을 열었다 닫았다 해야 하기도 하죠!  이럴 때는 냉장고 문에 메모지를 붙여보세요!


메모지는 각 1장씩 남은 것,  메뉴살 것 3가지로 분류해서 붙여주세요.


① 남은 재료 기록하기


냉장고 속의 남은 재료와 대략적인 양을 기록하면 되는데요.1인분 또는 1/3, 그림 등으로 본인이 알아볼 수만 있다면 얼마든지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답니다.


② 남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메뉴 기록하기


기록해놓은 남은 재료를 바탕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메뉴를 적어보세요.  충동구매는 물론 외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식비 절약에 효과적이랍니다.


③ 구매할 재료 기록하기


추가적으로 구매가 필요한 재료를 기록하면 되는데요충동구매를 피하기 위해 살 것이 5개 이상 적혔을 때 장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식비 절감을 통해 비 다이어트에 도전해볼 수 있는 냉장고 파먹기라는 재테크법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다가오는 5월에는 어버이날어린이날 등의 행사로 지출이 증가할 텐데요오늘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냉장고 재테크를 통해 식비를 알뜰하게 아껴보세요!


또한, 5월 황금 연휴에 여행으로 집을 비울 예정인 분들도 냉장고 파먹기를 통해 냉장고를 비워보세요홀가분한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