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생명의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
2017. 12. 2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해상은 매년 연말 직원 및 하이플래너들이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운영하는데요. 올해는 빈곤국 아이들을 위해 비누를 만드는 ‘생명의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왜 아이들에게 비누를 만들어 전달해야 할까요?


청결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어 비누를 사용하는 방법조차 모르는 지구 반대편의 아이들은 매 순간 수많은 질병으로부터 노출되어 세균 감염 및 다양한 감염성 질병에 의해 소중한 생명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손 씻기는 질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으로 감염성 질병의 약 50~70%는 손 씻기 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누를 사용할 경우 세균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물로만 씻는 것보다 감염성 질병 예방의 효과가 더 높다고 합니다.


‘생명의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완성된 비누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과 함께 지구 반대편 빈곤국 아이들에 전달되어 아이들이 조금 더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생명의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들은 점심시간 또는 퇴근 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정성껏 비누를 만들었습니다. 찰흙처럼 생긴 천연 재료를 요리조리 주무르다 보면 손재주가 많지 않아도 누구나 어렵지 않게 귀엽고 앙증맞은 비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아이들의 생명을 지켜 줄 수 있는 방법, 어렵지 않죠? ‘생명의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들은 올해 연말도 따뜻한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현대해상 직원과 하이플래너!


A주임 / 보험수리부

“그 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주위를 돌아볼 여유를 가지거나 봉사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지가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올 겨울에는, 비누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었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작은 노력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B사원 / 중앙대인보상부

“처음 비누를 받았을 때는 만들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지만 열심히 비누를 만들 다 보니 손쉽게 비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좋은 향기를 마음껏 맡으며 봉사까지 할 수 있는 매력적인 활동이었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뿌듯함은 며칠이나 지속되었습니다. 남을 위한 봉사가 오히려 저를 행복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작은 시간을 투자해서 이렇게 뜻 깊은 봉사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C사원 / 호남본부지원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비누가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고, 제가 만든 비누가 직접 전달 된다는 점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편지도 쓰고 비누도 만들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음 봉사활동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유테카’에서 진행하는 ‘생명의 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은 3시간 봉사활동 인증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키트를 구입하여 참여할 수 있으니, 직접 만든 생명의 비누를 지구 반대편 아이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분들이면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들이 만든 생명의 비누가 아이들에게 잘 전달되어, 질병들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아동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