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새로운 바캉스 트렌드! 스테이케이션 알아보기
2017. 8. 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국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아직 휴가지를 정하지 못해 고민이신 분들도 있으시죠? 최근에는 여행을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올 여름휴가 계획을 아직 세우지 못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스테이케이션이란?


최근 떠오르고 있는 휴가 트렌드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는 뜻의 Stay와 휴가라는 뜻의 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를 멀리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에서 멀지 않은 근방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그 의미가 조금 확장되어 해외로 여행을 갔을 때에도 다양한 도시를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한 곳에 오래 머물려 현지인처럼 일상을 즐기는 형태의 여행도 스테이케이션의 형태로 불리고 있습니다.



스테이케이션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이유


스테이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이유는 ‘휴식’에 좀 더 초점을 맞추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여행을 떠나 여러 장소를 구경하며 돌아다니는 것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여행의 방법이지만 이동을 하다보면 신체적인 피로가 동반되기 마련이죠.



이러한 방식의 여행보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피로를 푸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스테이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사전 준비 없이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활동이나 문화생활등을 즐기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절약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스테이케이션 제대로 즐기기


스테이케이션을 즐기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방법은 집 근방의 호텔에서 묵으며 휴식을 즐기는 것인데요.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면 귀찮은 집안일에서도 벗어나고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명 호텔에서도 스테이케이션 족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니 알뜰한 상품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호텔을 예약한 후에는 편안한 방에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등을 몰아서 시청하거나 조용히 책을 읽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 가보고 싶었던 주변 맛집을 시간 제약없이 편하게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죠.


도심 속에서도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스테이케이션! 알뜰하지만 알차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올 여름 휴가 계획 때문에 아직 고민 중이라면 스테이케이션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