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과 휴가철 필수 보험! 현대해상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명절이나 휴가철, 장거리 운전이 필요한 시기에 타인의 자동차를 운전해야 하는 순간이 있죠. 타인의 자동차를 운전할 때는 보험에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요? 현대해상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바로 그런 상황에 딱 맞는 시간 단위 맞춤형 자동차 보험인데요. 오늘은 명절, 장거리 운전 시 유용한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해상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의 특징
명절과 같이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경우 운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교대로 운전을 하기도 합니다. 본인 소유가 아닌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 때에는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보장이 시작되며, 최소 6시간부터 최대 10일까지 유동적으로 필요한 시간에 맞추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개시일 24시간 이내라면 가입 시간을 미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가입 대상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법인차량을 제외한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와 렌터카를 대상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어떤 경우에 가입이 가능한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 : 차량 소유자로부터 운전을 허락받은 운전자, 또는 본인과 배우자 소유의 차량이 없는 경우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차량 소유자로부터 운전을 허락받은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가입 대상 자동차는 의무 보험이 가입된 10인 이하 자가용 승용차에 한하며,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 보험(리스차량 포함)이 없는 경우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 렌터카 : 임대차 계약서에 명시된 운전자는 렌터카를 사용할 때, 계약 기간 내 언제든지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10일 이내에 대여한 차량이 대상이며, 렌터카 임대차 계약서에 기재된 계약기간의 개시 시점부터 1시간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운전자는 렌터카 임대차 계약서에 명기된 운전자에 한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보장 항목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어떤 항목을 보장하는지 알아볼까요?
✅대인배상: 피보험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대물배상: 피보험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로 다른 사람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 피보험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로 피보험자가 죽거나 다친 경우 보상합니다.
✅타인차량 수리비용 : 피보험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다른자동차와 충돌 또는 접촉으로 생긴 피보험자동차의 손해를 보상합니다. 자기부담금 50만 원은 제외됩니다.
✅법률비용 지원 특약 : 보험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게 하거나 다치게 하여 법률적 책임이 발생하는 경우 보상합니다. 타보험과 중복가입 시 비례보상 됩니다. (특약 가입 시)
✅휴차료 직원 특약(렌터카 한정) : 피보험자가 렌터카를 운전하는 동안에 다른 자자동차와의 직접적인 충돌 또는 접촉으로 생긴 사고로 타인차량 수리비용에서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여사업자의 타당한 영업손해에 대하여 휴차료를 지급합니다. (대물배상 지급기준의 휴차료 지급기준 적용) (특약 가입 시)
명절이나 휴가철처럼 타인의 차량을 운전해야 할 때,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꼭 필요한 만큼만 가입해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가입 즉시 보장이 시작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 명절도 Hicar 타임쉐어 자동차보험과 함께 안전하게 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