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신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국내 서핑 스팟 추천 BEST4!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에는 서핑을 비롯한 해양 액티비티가 큰 인기를 끄는데요.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즐기는 서핑에 관심이 있다면 국내 서핑 스팟을 방문해 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서핑하기 좋은 국내 해수욕장 4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
‘서핑’하면 동해의 깊은 바다가 먼저 떠오르는 부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 서해안에도 유명한 서핑 스팟이 있답니다. 바로 충남 태안에 있는 만리포 해수욕장이 그 주인공이죠! 만리포 해수욕장의 별명은 ‘만리포니아’라고 하는데요. 기온이 따뜻하고 파도가 높아 전 세계적인 서핑 스팟으로 인기 있는 캘리포니아 지역에 빗댄 것으로, 바닥이 완만하면서 파도와 수온이 서핑하기 좋은 만리포 해수욕장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별명이죠. 수도권과 접근성도 좋아 서퍼들의 사랑을 받는 장소랍니다. 최근에는 해안을 따라 예쁜 소나무 숲길이 조성되면서 더욱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어요!
부산 송정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712-2
부산 송정해수욕장은 남해와 동해가 마주하는 곳이 있는 바닷가로, 수온이 항상 따뜻해서 사시사철 서핑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유명해요. 수심이 낮으면서 파도가 높다는 특징을 갖춘, 부산 유일의 서핑 스팟이기도 하죠. 서핑 구역과 해수욕장이 구분되어 있어 피서객들과 부딪히는 등 사고의 위험을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서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본래는 부산 ·경남 지역민들만 주로 방문하는 곳이었지만, 요즘은 바닷가를 따라 아기자기한 카페나 힙한 펍이 많아져 인스타그래머블한 관광지로도 알려지고 있답니다.
제주 중문해수욕장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제주도를 대표하는 서핑 클럽인 ‘제주 서프 클럽’의 발상지로 이름난 서퍼의 성지, 제주 중문 해수욕장은 이국적인 해안 풍경과 서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예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서핑 대회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했어요. 서핑 가능 구역이 300~400m 정도로 매우 넓은 데다가 파도의 세기가 다양해 초급자나 마니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핑 스팟이죠. 주로 건조에서 만조로 바뀔 때 서핑하기 좋답니다. 근처에는 편의시설이나 먹거리가 많고, 교통시설도 편리하게 갖춘 중문관광단지가 있어 여행 코스로도 안성맞춤이에요.
양양 죽도 해수욕장
강원 양양군 현남면
양양 죽도 해수욕장은 국내 3대 서핑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수심이 얕으면서 수온이 적당하고, 서핑에 최적화된 파도가 들어와 평일에도 서핑하러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만큼 인기 만점인 장소예요. 2009년부터 인근에 서핑스쿨들이 자리 잡으면서 서핑 교육이나 대회 등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요. 장비 대여나 강습을 할 수 있는 서핑스쿨이 있으니 서핑에 막 입문하고 싶은 초급자에게도 추천해요! 또, 주변에는 오토캠핑장이나 게스트하우스가 많아서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초점을 맞춘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도 좋답니다.
잠깐! 꼭 지켜야 하는 서핑 안전수칙!
1. 반드시 구명조끼 착용하기
2. 수상의 상태와 날씨 조건 확인하기
3. 초보자들은 바람이 육지 쪽이나 육지와 평행으로 불 때 연습하고, 수시로 기상에 신경 쓰기
4. 안전줄 등 장비 점검을 철저히 하기
5. 포구나 양식,어장 근처는 피하기
오늘은 국내 서핑하기 좋은 해수욕장 4곳을 소개과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까지 알려 드렸는데요! 보기만 해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탁 트인 푸른 바다에서 파도를 가르는 서핑이라니, 정말 더위가 싹 날아갈 것 같지 않나요? 무더운 여름철 상쾌한 휴식을 바란다면 서핑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