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BEST 4

현대해상 좋은 블로그, Hi 2023. 5. 15. 14:44

 

 

화창한 5, 지금 바로 어디로든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오늘은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짧은 여행에도 마음껏 즐기고 돌아올 수 있는 곳들로 준비했으니 지금 바로 알아보아요!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첫 번째 국내 여행지로는 경기도 안산이 있습니다! 지친 일상을 뒤로 하고 잠시 바다를 보며 힐링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당일치기로도 넓은 바다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안산의 대부도입니다. 대부도의 방아머리해변에서 해변을 따라 낭만적인 산책을 즐겨보세요.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때에는 텐트나 돗자리를 펴고 해변에서 피크닉을 해도 좋아요! 또한 안산에는 종이 박물관이 있답니다. 종이로 만든 예술적인 작품을 관람하고, 공예품 만들기 체험까지 할 수 있어요. 밤에는 시화 달 전망대를 방문해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한다면 더욱 알찬 안산 여행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또 다른 국내 여행지엔 충청북도 단양군이 있습니다. 단양은 떠오르는 당일치기 여행지 중 하나로, 요즘과 같은 초여름에 가면 눈이 탁 트이는 초록빛 풍경을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단양 8경중 제1경에 해당하는 도담삼봉에서는 강물 위에 세 개의 봉우리가 솟아있는 운치 있는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단양에는 지하 궁전이라고 불리는 고수동굴이 있는데요. 종유관부터 석순 그리고 동굴산호까지 신비롭고 웅장한 풍경을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길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만천하 스카이워크에 간다면 유리 바닥 전망대에서 남한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경주는 KTX를 통해 갈 수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가기에 더 좋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경주하면 황리단길을 빠뜨릴 수 없는데요. 황리단길에서 가족 혹은 애인과 아기자기한 카페에서 당 충전을 하며 재밌는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황리단길의 인기 간식인 십원빵을 먹는 것도 잊지마세요! 또한 경주는 야경 맛집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특히 동궁과 월지는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곳으로, 웅장하게 빛나는 궁궐과 달이 비치는 안압지를 거닐며 산책을 하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여행지는 바로 전라북도 군산시입니다. 군산은 마치 시간여행을 간 듯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경암 철길마을에 방문하여 옛 교복을 대여한 후 철길에서 사진을 찍어 보는 걸 추천해요. 이뿐만 아니라 철길 옆 가게들에서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쫀드기, 달고나와 같은 간식도 팔고 있으니 군산에서의 시간여행을 더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철길 마을뿐만 아니라, 군산에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일제강점기 군산역사관과 일본식 가옥을 볼 수 있는 말랭이 마을도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오늘은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해변에서 피크닉을 할 수 있는 안산부터 시간여행을 간 듯한 군산까지! 지금 바로 떠나고 싶지 않나요? 이번 주말엔 당일치기 여행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